방방곡곡여행지

풀치루어낚시채비 준비했어요. 본문

나의 일상/즐거운 취미생활

풀치루어낚시채비 준비했어요.

낭만그니 2018. 9. 3. 15:58
8월부터 시작되는 풀치낚시.
갈치 새끼를 풀치라고 하네요.특별한건 없고.

로드는 기존에 사용하던 워킹루어대 802ml
스피닝릴 2000번
합사라인 0.8호
이렇게 있는데 풀치루서낚시채비에 필요한,

(캐미라이트,캐미꽂이,갈치낚시 역지그헤드,와이어줄.베이비사딘)
이렇게 준비하면 되네요.


버클리 베인사딘루어웜.
생미끼 처럼 고기들이 환장 한다고 하네요.


야간에 하는 풀치낚시다 보니 캐미는 기본 으로 달아줘야 한다네요.


풀치루어낚시채비에 필요하다고 그러는데 와이어줄 사용하지 않고 그냥 쇼크리더를 사용해도 된다고는 그래요.

그런데 저는 와이어줄로 목줄을 사용하려구요.


갈치의 먹이사냥 습성이,밑에서 위로 헤엄치며 먹이를 먹는다고 해서 바늘이 밑으로 되어있는 역지그헤드를 사용한다고 해요.
물결채비 라고 하는 야광지그헤드 에요.


풀치루어낚시채비 에서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준비한 와이어줄.


이것이 캐미라이트.
야간 찌낚시 에서 사용되지만.
갈치낚시 에도 사용한데요.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갈치기에 도움이 되겠네요.


갈치낚시를 위해 준비한 것들을 연결한 풀치루어낚시채비 에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풀치낚시..
2지 에서 점점 커져서 3지도 루어낚시로 잡을수 있는 9월이 되었네요.
이제 출조만 기다려 보아요.
풀치 루어낚시 채비 어렵지 않아요.